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쁨/경험의 소중함

[알라딘 중고서점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중고책팔고 돈벌기

⊙알라딘 중고서점 잠실 롯데월드타워점에서 다 본 책 팔기 

안녕하세요. 호호로라입니다. 집에 있는 책장에 더 이상 책을 꽂을 수가 없어 다 본 책은 알리딘 중고서점에 팔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종종 성인도서와 어린이책을 중고서점에 파는데요. 책을 가져가기가 번거롭고 힘들지만 현금을 받아 오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이번 주말에는 비교적 넓고 책 읽기도 좋아 자주 가는 <알라딘 중고서점 잠실롯데월드타워점>으로 방문했어요.

 

알라딘 중고서점 잠실월드타워점

1. 먼저 알라딘 중고서점 롯데월드타워점의 영업정보 알려 드릴게요. 

- 영업시간 : 09:30~22:00 (음력 설날, 추석 당일은 휴무) 

- 위치 : 잠실역 8호선 10번 출구 나가는 길. 지하 1층 (지하철 2호선 이용하시는 분은 8호선 라인 쪽으로 오시면 됩니다.)

 

(좌측부터) 외부,입구,내부모습

2. 밖에서 내부가 보이도록 통유리로 되어 있어요. 주말이라 그런지 마스크 끼고 책 읽으러 온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입구에는 철제 바구니가 준비되어 있으니, 책 사실 분들은 바구니 하나 들고 책 쇼핑하시면 됩니다. 

 

읽은 책 팔기 

3. 오늘은 8권의 책을 준비 해 갔습니다. 중고책 파실 분은 '책 삽니다'로 가서 번호표를 뽑고 차례를 기다리면 되고요. 진열된 중고책을 사고 싶으신 분은 '₩' 앞으로 가셔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저는 책을 팔거라 일단 번호표를 뽑았는데요. 친절하게도 번호표에 중고책 팔기 진행 방법이 안내되어 있네요. 1) 본인인증 및 회원 확인, 2) 도서 상태별 등급분류(최상, 상, 중, 하), 3) 등급분류 고객님 동의, 4) 매입 가격조회, 5) 매입가격 고객님 동의, 6) 현금수령 후 서명의 절차로 이루어진다네요. 단계는 거창해 보이지만 파는 건 금방입니다. 매장에 방문하시기 전에 알라딘 회원 가입을 하시면 좋은데요. 회원 가입이 되어 있으면 별도의 본인 인증이 필요 없거든요. 그렇지 아니면, 매번 책을 팔 때마다 본인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하네요. 또한 중고책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적립금도 주거든요. 자주 알라딘 중고서점을 이용하실꺼라면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이득이겠네요. 

 

중고책 팔아 생긴 수익 

4. 저 33,200원 벌었어요! 총 8권 가져갔는데, 1권은 중고시장에 많이 나온 책이라 매입 거절당하고 총 7권 팔았네요. 예상보다 훨씬 많은 돈을 받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게다가 그 자리에서 현금으로 직접 주니 신이 납니다. 비교적 신간이 많고 책 상태가 최상이라 저 가격을 받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아, 저 돈으로 뭐하지..

 

내부에 카페가 있어요. 

5. 책 팔고 나오려니 계산대 맞은편에 카페가 보이네요. 제가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 중에 하나죠. 알라딘 중고서점 롯데월드타워점은 내부에 이렇게 카페가 있어요. 책을 보면서 카페 이용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독서하면서 커피 마시고 싶은 날은 이곳을 찾게 된답니다. 커피 외에도 아이들이 마실 수 있는 음료와 쿠키류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자녀와 함께 오시는 분들도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달달한 커피 향이 좋아 오늘 번 돈으로 한 잔 사 마실까 하다가, 마스크 벗고 마시려니 귀찮아서 그냥 집으로 왔네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혹시 집에 보관 상태가 좋은 책이 있으신 분들은 알라딘 중고서점 방문해 보세요. 저는 중고서점에 책 팔기를 하면서, 새책 사는 부담도 줄었어요. 깨끗이 보고 다시 팔면 되니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