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Collocation (연어)

Collocation(연어) : 토익,토플,아이엘츠, Speaking, Writing 대비 (1)

안녕하세요.호호로라입니다.  토익, 토플, 아이엘츠 등 각종 영어시험을 준비 중이라면 꼭 알아야 Collocation (연어)를 공부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Collocation(연어)란, 특정한 의미를 나타낼 때 함께 쓰이는 단어들의 결합을 의미하는데요. 우리말에서 예를 들면, '모자를 쓰다, 장갑을 끼다, 옷을 입다'와 같은 표현이 '모자를 입다, 장갑을 쓰다, 옷을 끼다' 보다 자연스럽지요?  이처럼 영어에도 함께 썼을 때 자연스러운 단어들의 조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Fast Food라고 하지 Quick Food라고 하지 않는 것처럼 말이죠.

 

Collocation은 비단 영어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실제 원어민들과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위해서도 필수적입니다.  Collocation 만 잘 알아도 수준 높은 영어를 구사할 수 있으니 같이 공부해 보아요.


 

ASK 동사

Ask와 함께 쓰이는 단어들 

 

1) Ask a favor (of)부탁하다. ~에게 부탁할 때는 of를 씁니다. 

- Can I ask a favor?  (내가 부탁해도 될까요? ) 

- Can I ask a favor of you? ( 내가 당신에게 부탁해도 될까요?)

 

2) Ask a question질문하다.  

- I asked  my dad a question. ( 나는 아빠에게 질문했다.) 

- I asked a question of him. ( 나는 그에게 질문했다.) →  I asked a question of my dad라고도 쓸 수 있어요. 

 

3) Ask about : ~에 대해 묻다. 

- We asked about the test. (우리는 시험에 대해 물었다.) 

- He asked me about the weather. ( 그는 나에게 날씨에 대해 물었다.)

 

4) Ask for something : 요청하다. 

- I was thirsty, so I asked for water. ( 나는 목이 말라서, 물을 달라고 했다.) 

- She asked for a pen to draw a map. ( 그녀는 지도를 그려주려고 펜을 요청했다.) 

 

5) Ask after somebody : ~의 안부를 묻다. 

- She always asks after me. ( 그녀는 항상 나의 안부를 묻는다.) 

- You should ask after your mom often. (너는 자주 엄마의 안부를 물어야 한다.) 

 

6) Ask (somebody) for advice : 조언을 구하다. 

- I asked him for advice about Tistory. (나는 그에게 티스토리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 Where can I ask for advice about the test result? ( 나는 어디에서 시험 결과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나요? ) 

 

7) Ask permission : 허락을 구하다. 

- Please ask permission before you enter. ( 들어오기 전에 허락을 구하세요.) 

- It will be polite to ask permission when you use the computer. (컴퓨터를 쓰기 전에 허락을 구하는 것이 정중하다.) 

 

8) Ask somebody out  혹은 ask out somebody : ~에게 데이트 신청하다. 고백하다

- I asked her out. (나는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했다.)

- I asked out the girl in my class, but I was turned down. ( 나는 같은 반 여학생에게 고백했지만, 거절당했다.)


 

★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공부로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바래요.